Korean Pilot Training Program

Westwind의 Korean Pilot Training Program은 한국 학생들의 Private Pilot Certificate부터 CFII까지 교육을 관리하고 성공적으로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에게 교관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한국의 항공사에 입사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현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등 한국의 메이저 항공사 입사를 꿈꾸는 많은 미래 조종사들을 교육시키고 있으며, 아시아나 항공의 운항인턴 훈련생들의 Private-Commercial Pilot Certificate과정을 위탁교육하고 있습니다.

요즘 한국에 조종사들이 많이 부족한 상황이지만 단 시간에 상업용 면장만 취득하여 국내 굴지의 항공사에 조종사로 취직한다는 것은 굉장히 힘든 현실입니다. 대부분의 지원자들이 이런 현실을 잘 알고 있지만 다니던 교육기관에서 일정교육이 끝나면 더 이상 비행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는 방법이 그리 많지 않고 또 있다하더라도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많은 고민과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Westwind의 Korean Pilot Training Program은 굉장히 반가운 소식입니다.

Private부터 Commercial Pilot Certificate 과정까지 들어가는 교육비는 미국의 다른 Part 141 학교와 비교했을 때 큰 차이가 없습니다.

비행시간 분류
  Multi-Engine 비행시간 33 hrs
  Single-Engine 비행시간 196 hrs
  Simulator 시간 23 hrs
  Private – Commercial 총 비행시간 229 hrs
예상 총비용 = $49,054 (교육비, 장비, 시험비, 교재등 포함)

Advantage:
  • 인턴쉽으로 총1000 시간까지 Time-Building 가능
  • CFI/CFII 장학금 제도: Commercial까지 우수한 성적으로 이수하는 학생에게 CFI/CFII과정을 위한 약 $13,000의 장학금 지급
  • 한국학생 교육비 할인제도: Total Discount=약 $3500 ($500 Ground School, $3000 비행기렌트/교관비)


웨스트윈드 비행학교

프로그램은 두 단계(phase)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st Phase: Flight Training Private Pilot Certificate, Instrument Rating, Commercial Pilot Certificate (Multi-Engine Rating)를 이수하는 단계입니다. 수료시 약 250시간의 비행시간을 쌓을 수 있으며 보통 9~10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2nd Phase: CFI/CFII & Flight Instructor/Charter Flight Internship 5~6개월 동안 CFI/CFII를 이수하는 단계이며, 이후 약 10개월 동안 Westwind의 비행교관 또는 Charter Flight Pilot으로 일하면서 비행시간을 쌓게 됩니다. 총시간 1000시간까지 인턴쉽이 가능합니다.

인턴 프로그램

인턴과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교관과정, 다른 하나는 학교소유의 Cessna Caravan 기종 Charter Flight 조종사 입니다. 다만 Caravan 조종사는 토털 비행시간이 500시간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Charter Flight Internship에 대해서는 학교에 문의해주세요.

*인턴과정동안 급여를 받지 못합니다. 그 이유는 인턴도 하나의 교육과정이기 때문이고, 인턴과정동안 M1 비자를 계속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커머셜 취득 후 바로 항공사 취업을 위해 한국을 장기간 방문을 원할 경우, 귀국 후 6개월 안에 돌아와 교관과정을 시작해도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교관교육 시작 전 추가적인 적응비행이 필요하실 수 있습니다.

웨스트윈드 비행학교 프로그램